• 화이트 페이스 북 아이콘
  • 화이트 유튜브 아이콘
  • 화이트 인스 타 그램 아이콘
  • 화이트 블로거 아이콘
  • 화이트 대표자 아이콘

© 2007-2020 by La Bella Opera Company. 

검색

20190207 라벨라오페라 이강호 단장 가치에 승부를 걸어야



예술인을 만나다 [2019 라벨라오페라단 이강호 단장]

SOAVE = 홍보기획실실] 이장은 기기자



오페라 ‘검은 리코더’는 고령사회로 접어드는 우리 현실을 일부 반영한 내용으로, 노인계층 및 소외 계층에 대한 관심에서 출발하였다. 허허벌판이라는 장소의 상징성을 통해 소외받은 노인계층이 갈 곳을 잃거나 있더라도 눈치를 보며 살아가야 하는 안타까운 현실을 반영하였다. 또 극 중 인물들을 산 것도 죽은 것도 아닌 쓸쓸한 형태로 존재하게 함으로써 관객들로 하여금 올바른 고령사회로의 길은 무엇인지 다시한번 고민하게 한다. 일반 오페라에서 다루어진 적 없는 소재와 전개를 통해 오페라 장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오페라로서의 음악적인 밀도를 유지하면서 대중성을 확보한다.


사단법인 라벨라오페라단은 2007년 5월 1일 창단한 순수 민간 오페라 단체로 ‘감동이 있는 공연’ 이라는 신조를 가지고 새로운 문화 만들기와 오페라 무대의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2만 여 명의 관객과 함께 호흡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인재양성 등의 비전을 제시하며, 언제나 예술성을 최고의 가치로 오페라의 보편화, 대중화를 통해 관객과 함께 명품 오페라 공연을 만들어 갑니다. 또한, 한국 오페라의 자존심과 실력으로 세계 오페라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입니다. 현재 라벨라오페라단은 ‘라벨라 성악 콩쿠르’, ‘라벨라 오페라 스튜디오’ 등 오페라와 클래식 문화 전반에 관한 사회공헌사업과 문화창조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으로 관객의 문화적 욕구를충족시키기 위한 수준 높은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클래식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며 믿고 보는 오페라 공연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출연진 : 이민정, 박현진, 김은미, 정시영, 여정윤, 김순희, 양석진, 최병혁, 이용, 고병준, 김중일, 김지민 외



제9회 대한민국 오페라대상 ‘대상’ 수상

제18회 한국음악대상 수상

제7회 대한민국 오페라 대상 ‘금상’ <오페라 일 트로바토레>

제4회 대한민국 오페라 대상 소극장 부문 최우수상 수상



이강호 단장

서양음악이 이 땅에 들어온지 어언 한 세기가 흘렀습니다. 전해지는 과정과 발전을 거듭해오는 동안 많은 오류도 있었으나 선각자들의 피땀어린 노력은 질과 양적으로 오페라를 발전시켜 이제는 세계적으로도 손색없는 공연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금의 시대는 너무도 빠른 흐름속에서 세계화는 기본이며 융합과 통섭을 대세로 받아들이는 새로운 문화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으며 오페라는 예술성의 무시와 상업으로 바라보는 좋지않은 시각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라라벨라오페라단은 이러한 시대적인 요구를 예술성과 자존감의 극대화로 대한민국 오페라사에 새로운 페러다임을 제시하는 중요한 자리를 이미 선점하였습니다. 이제 라벨라오페라단은 국내에서 가장 예술성 높은 오페라를 만들어 내는 단체로서 대한민국 오페라계를 선도하며 나아가 동북아 최고의 오페라 허브 구상과 세계로 도약하는 오페라단으로 거듭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언제나 관객과 예술인들과 함께 호흡하고 행복을 나누는 문화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 아름다운 오페라의 세계를 라벨라오페라단과 함께 향유하시길 진심으로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조회 8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