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di Opera ERNANI

오페라 에르나니 

-일    시: 2020년 11월 27~29일 총 4회 공연

                

-장    소: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작    곡: 쥬제페 베르디

-대    본: 프란체스코 피아베

-초    연: 1844년 3월 9일 베네치아 페니체극장

-구    성: 전 4막 오페라

 

-지    휘: 양진모

-연    출: 이회수

-연    주: 뉴서울필하모닉오케스트라    

                합창 메트 오페라합창단

-관람가능연령: 7세 이상

-주최: 라벨라오페라단

-주관: 주)쏘아베

 

​시놉시스

“한 여자를 향한 세 남자의 사랑과 복수, 그리고 용서”

16세기의 스페인. 에르나니는 아라곤의 백작이었지만, 현재는 산적의 두목이 되어 있다. 늙은 성주 실바와의 결혼을 앞두고 있는 엘비라는 사랑하는 에르나니에게 자기를 데리고 도망가 달라고 부탁한다.

 

실바와 엘비라의 결혼식이 거행되는 방에 수도승으로 변장한 에르나니가 들어온다. 그 에르나니의 뒤를 쫓듯이 국왕 카를로스가 나타나 일방적으로 연모해 오던 엘비라를 강제로 데리고 간다. 에르나니와 실바는 협력하여 국왕 카를로스에게 복수하기로 맹세하고, 그 증거로 뿔피리와 칼을 교환하고 헤어진다.

 

신성로마제국의 황제로 천거된 카를로스는 엘비라와 에르나니 두 사람의 손을 마주 잡게 하여 왕자다운 관용을 보이지만, 실바는 마음이 편치 않다. 아라곤의 궁전에서 열린 두 사람의 결혼 축하연에 복수의 맹세를 했던 때 증거로 받은 뿔피리를 들고 실바가 나타난다. 에르나니는 자신의 기구한 운명에 그만 손에 든 칼로 스스로의 가슴을 찌르고 쓰러진다.

제작진/캐스팅

​줄거리 및 주요 아리아

*주요 아리아

 

꽃봉오리 속의 이슬처럼 (Come rugiada al cespiote)

산적 두목인 에르나니는 그의 애인 엘비라가 그녀의 후견인 실바로부터 결혼을 강요당하고 있는 사실을 고민하며 '꽃봉오리 속의 이슬처럼 (Come rugiada al cespiote)'을 부른다. 산적들은 그의 심중을 헤아리고 두목을 위해 엘비라를 납치하자는 계획에 모두 동의한다.

 

 

 

에르나니, 나를 데리고 도망가주오 (Ernani!... Ernani, involami)

엘비라는 실바에게 결혼을 강요당하고 있지만, 에르나니를 사랑하고 있다. 엘비라를 납치하기 위해 에르나니가 그녀의 방에 들어오자 그녀는 실바에 대한 증오와 에르나니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아리아 '에르나니, 나를 데리고 도망가주오 (Ernani!... Ernani, involami)'를 부른다.

 

 

 

나는 불행한 사나이 (Infelice! e tuo credevi)

결혼을 축하하는 합창이 울려 퍼지고 국왕 돈 카를로스가 나타난다. 왕은 그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지만, 엘비라는 단호하게 거절한다. 그녀가 에르나니를 사랑한다는 사실을 알고 화가 난 국왕은 강제로 그녀를 데려가려고 한다. 그때 에르나니가 나타나고, 돈 카를로스 왕임을 알아차린 그는 아버지의 원수인 국왕에게 결투를 신청한다. 엘비라는 차라리 자기가 죽어버리겠다며 칼을 뽑아 든다. 그 순간 실바가 들어오자 에르나니는 엘비라가 자신을 배반했다고 느끼고 카바티나 '나는 불행한 사나이 (Infelice! E tu credevi)'를 부르고 그 곳을 떠난다.

공연장 소개

​예술의전당오페라극장

2200여 개의 객석을 갖춘 오페라하우스의 대표 극장

 

1993년 처음 관객을 맞은 오페라극장은 프로시니엄 아치형 무대와 고전적 말굽형 구조에 현대적 감각의 객석이 조화를 이루는 공연장으로 국내 최초의 오페라, 발레 전용극장이다. 2008년 리노베이션을 거쳐 현재의 2,340석 규모로 재개관하였다. 주무대, 후무대, 좌·우 무대와 오케스트라 피트, 총 5개의 하부무대가 첨단 장비와 시스템에 유기적으로 연계 작동하는데, 상부 88개의 배튼을 비롯해 모든 각종 무대장치를 신속하고 화려하게 변모시켜준다.

  • 화이트 페이스 북 아이콘
  • 화이트 유튜브 아이콘
  • 화이트 인스 타 그램 아이콘
  • 화이트 블로거 아이콘
  • 화이트 대표자 아이콘

© 2007-2020 by La Bella Opera Company.